협업 툴(git, source tree)

git -fork 협업 flow

hojung 2021. 10. 11.
728x90
반응형

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 

원본 repository(upstream이라고 하겠다.)를 fork해서 사용하고 있다. fork한 repository는 나의 계정 remote repository(origin)로 복사가 되는데 

이 때 나의 remote repository(origin)로 복사된 repository는 fork해온 원본 repository(upstream)의 변경 사항을 반영하는데 이 때 반영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이 fetch이다. 

 

fetch를 하면 나의 개인 repository(origin)에 원본 repository(upstream)변경 사항들이 반영되고 그 후 pull을 통해 나의 로컬 저장소에 불러올 수 있다. 

만약 내가 로컬 저장소에서 작업한 내용을 원본(upstream)레포지토리에 반영시키고 싶다면 깃허브 자신의 origin 레포지토리에서 pull request를 통해 요청을 보내면 된다. 

그러면 code review 이 후 upstream의 소유자가 코드를 merge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를 판단한 후 merge한다. 

728x90
반응형

댓글